까?
우리는 너희들하고 질적으로 달라
우리에게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이재명은 단순히 한 정치인이거나 전직 또는 현직 대통령에 불과한 그런 것만은 아니야
저분들 한분한분을 지켜내고 대통령까지 되게 하는 과정은
우리 민주진보진영 모두의 민주주의를 지켜내고 발전시키는 과정이고 상징이야
특정 순간이나 사건에 대한 애증은 있을 수 있겠으나
전체가 한덩어리고 한가지 마음이야
그런 우리가 볼 때
친노, 친문, 친명, 반명 이런 용어를 써가며 갈라치기를 하며 분열을 유도하는 모습이 얼마나 우스워보이는지 너희들은 잘 모를거야
일하다가 중간중간와서 너희들이 애쓰는 귀여운 모습들을 보면 재밌어서 잠시 머리를 식히곤 하는 것은 있어
그런 의미에선 좀 고맙네 나에게 웃음을 주니까
그리고 좀 저렴하고 싼티나는 말 좀 남발하지마
그런 저속하고 상스러운 표현들이 원래 너희들이 놀던 곳에서는 반응이 좋았을지 몰라도 우리는 그런 사람들이 아니야
눈쌀이 찌푸려져
너희들도 민주진보진영에 대한 분열 공작인 거 바로 표나면 안되잖아
그러니까 좀 그럴듯하게 보이게 좀 노력 좀 해봐
어렵겠지만 좀 고상한 고급 어휘도 쓰려고 노력하는 모습도 보이고 응?
너무 날로 먹으려고 하지말고
알았지?
[출처 : 오유-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