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그런 겁니다. 가장 비슷하기 때문에 가장 경쟁을 할 수밖에 없고 그러다보니 미움이 더 큰 거죠
이재명 찬양자들 중에 오랜기간 이재명만 지지하던 이들이 상당할 겁니다. 이들이 가장 싫어하는 건
국힘일당이 아니라 문재인 지지자들입니다. 그래서 이동형은 이재명 당대표의 8년동안 줄곧 문재인과 조국을 씹어댔었고
거기에 귀를 기울인 이재명 지지자들은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그들에게 가장 큰 혐오의 대상은 문재인이고 그래서 가지치기로 봤을 때 유시민 김어준 조국과 노무현까지 끊어야 한다는 결론을 낸 겁니다.
이런 근본적인 인식을 바탕으로 이재명정부의 인사를 보면 논리적으로 이해가 될 겁니다.
문조털래유를 털어내기 위해서라면 내란일당도 받아들일 수 있다는 거..
[출처 : 오유-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