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합참 “중부전선 북한군 1명 신병 확보...귀순의사 있어"

시사

[속보] 합참 “중부전선 북한군 1명 신병 확보...귀순의사 있어"

한림의아들 0 60,524 12:45
17822738396148.jpg
.중부전선에서 신병 확보된 북한군 1명이 귀순 의사를 밝혔다.
24일 합동참모본부는 전날 밤 중부전선에서 북한군 1명의 신병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합참은 “관련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관계기관에서 조사 중”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군인은 귀순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명 정부 출범 후 귀순 사례는 이번이 네 번째이며, 군인 귀순은 두 번째다.
앞서 지난해 10월 북한군 1명이 중부전선 군사분계선(MDL)을 넘어와 귀순 의사를 밝혔고, 군은 신병 확보 후 관계기관에 넘겼다.
이 밖에 남성 주민 1명이 지난해 7월 3일 중서부 전선 MDL을 넘어왔고, 같은 달 31일 또 다른 남성 주민 1명이 한강 중립 수역의 중간선 이남 지역에서 구조됐다.

[출처 : 오유-시사]

Comments

Category
반응형 구글광고 등
State
  • 현재 접속자 358(1) 명
  • 오늘 방문자 12,006 명
  • 어제 방문자 8,545 명
  • 최대 방문자 195,216 명
  • 전체 방문자 5,753,988 명
  • 전체 게시물 130,090 개
  • 전체 댓글수 0 개
  • 전체 회원수 94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