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합성을 찾으라니 이런 정책 엇박자가 어디 있습니까?”(경기 안양시 학부모 B씨) 다양한 과목을 스스로 선택해 학점을 채우는고교학점제가 올해 3월 고1부터 전면 시행됐지만, 시행 두 달여 만에 교육 현장 곳곳에서 거센 반발이 터져나오고 있다.
다음에도 어려운 문제인데 어렸을 때부터 이렇게 진로를 딱 정하라는 거는 좀 아닌 것 같아요.
" 진로와 적성에 맞는 교육을 위해 올해 고1부터 전면 도입된고교학점제.
그러나 현장에서는 학생과 교사 모두 반기지 않고 있습니다.
2학년 때 들을 선택과목 조사가.
전교조와 교사노조는 오늘(8일.
많게는 127개까지 되지만 가장 적은 곳은 절반 수준인 63개에 불과하다.
학생과 학부모들은 2028학년도 대입이 내신까지 5등급제로 전환.
ⓒ 임석규 "이미 한 줄 세우기식 내신 등급 산출을 위한 지필평가.
지난 3월27일 서울 관악구의 한고등학교에서고교학점제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올해고등학교1학년부터고교학점제가 본격 도입되는 가운데 학교별 편차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종로학원이 공개한 '고교학점제시행에 따른 개설 과목 수 분석' 자료를 보면 각 학교에서 개설되는 과목 수는 큰 차이를 보였다.
고교3학년 동안 많은 과목을.
듣는 25명 학생 중 18명은 청원여고 인근 남고인 청원고 학생이다.
청원여고 교실에서 여학생과 남학생이 함께 수업을 듣는다.
고교학점제의 ‘학교 간 공동교육 과정’ 중 ‘공동형 공동교육 과정(공유캠퍼스)’ 때문에 가능했다.
이 수업을 듣는 청원고 강지우 군.
현장 맞춤형고교학점제운영 지원 방안 모색을 위해 '고교학점제현장지원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현장 맞춤형고교학점제운영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학교 규정 정비, 교육과정 운영, 최소성취수준 보장, 진로·학업 설계 지도 등고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