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기사의 특정 사실과 관련 없음.
고령자 통행이 많은 횡단보도 신호 시간을 연장해 보행 안전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사고 위험이 높은.
교통안전 대한민국 통합 캠페인 선포 정부가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페달 오조작방지장치의 보급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행정안전부와 경찰청, 17개 시도 등 교통안전 관계기관과 함께 이런 내용을 담은 '2025년 도로 교통.
역 참사, 2022년 12살 손자의 목숨을 앗아간 강릉 급발진 사고의 원인이 페달오조작으로 지목된 가운데 정부가 연내 페달오조작방지장치의무화 추진에 나선다.
아울러 사업용 자동차의 고령운전자를 대상으로 페달오조작방지장치를 시범 장착한다.
보행 중 사망자 가운데 고령자 비중이 높은 현실을 반영해, 횡단보도 보행신호 시간이 늘어납니다.
페달 오조작방지장치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 ‘서울 시청역 역주행 사고’ 재발방지차원에서 자동차 업계와 협의해 신차에 대한 페달 오조작방지장치의무화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택시 1100대에 대해선 페달 오조작방지장치를 시범 장착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정부가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페달 오조작방지장치보급을 확대하고 '고위험 운전자' 대상으로 조건부 운전면허 도입도 검토합니다.
국토교통부와 행정안전부 등은 이런 내용을 담은 도로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 대책을 내놨습니다.
이미 입법이 끝나서 경찰청에서 시행규칙을 정하려고 한다.
약물 측정불응죄가 없었는데 규칙을 마련한 것이다.
-페달 오조작방지장치를 자동차에 자발적으로 장착하게 하는 것이 비관세 장벽으로 지적받을 가능성은 없는지, 소급 적용은.
최우선으로 한 사천공항 인프라 개선, 조류 충돌 예방 대책 추진을 포함했다.
정부는 올해 1차 추경에 사천공항 활주로 이탈방지장치(EMAS) 설치비 31억여 원, 로컬라이저(방위각 시설) 교체비 9억 원을 반영했다.
사천공항은 항공기 활주로 진입 방향을 정밀하게.
우선도로 지정 확대 강릉소방서 제공 정부가 브레이크페달과 가속페달을 혼동해 발생하는 차량 급가속 사고 예방을 위해 페달 오조작방지장치의무화를 추진한다.
올해는 일단 신차 안전도 평가에 관련 항목을 추가해 제작사의 자발적 장착을 유도하고, 추후 입법.
울산공항 포토뱅크 울산공항에 항공기 활주로 이탈방지장치(EMAS)가 설치된다.
국내 공항 중 활주로가 가장 짧고, 종단안전구역도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권고 기준(240m)에 한참 못 미치는 90m에 불과해 구조적 위험성이 꾸준히 제기된 데 따른 조치다.